나주시, 학령기 자녀 둔 학부모 성교육 강좌 실시

사회
나주시, 학령기 자녀 둔 학부모 성교육 강좌 실시
성교육 전문가 구성애 강사초청, 올바른 자녀 성교육 학습 기회 제공

  • 입력 : 2020. 11.27(금) 20:31
  • 이종백 기자
[호남매일뉴스 = 이종백 기자]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최근 문화예술회관에서 성교육 전문가 구성애 강사를 초청해 온·오프라인 성교육 강좌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초·중등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의 자녀 성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성에 대한 적절한 지도 방안을 습득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나주시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에 따라 수강 신청인 140명 중 40명에 한해 대면 교육을 실시하고 100명은 실시간 온라인 화상 교육으로 참여하도록 했다.

구성애 강사는 ‘성교육! 속 시원한 대화비법’을 주제로 ‘유아 발달 단계의 이해’, ‘시대 변화와 초등시기의 이해’, ‘초등 성교육 어떻게 해야 하나’, ‘성교육 기꺼이 대답해 주기’, ‘청소년기의 음란물’, ‘사춘기 잘넘기기’ 등 연령·주제별 성교육 노하우를 제공했다.

강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가정 내 학습이 중요해진 현실에서 다양한 사례를 통해 부모 자녀 간 상호 존중의 분위기와 성에 대해 자유롭게 대화할 수 방안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강인규 나주시장은 “학령기 자녀의 성 교육 문제로 고민했던 학부모들이 속 시원한 해법을 찾는 기회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평생학습도시에 부합하는 세대별 맞춤형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가겠다”고 밝혔다.


이종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