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박종원 의원, 추석 명절 맞아 담양군 사회복지시설 위문

정치
전남도의회 박종원 의원, 추석 명절 맞아 담양군 사회복지시설 위문
  • 입력 : 2021. 09.13(월) 20:57
  • 호남매일뉴스
전라남도의회 박종원 의원(더불어민주당, 담양1)
[호남매일뉴스] 전라남도의회 박종원 의원(더불어민주당, 담양1)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지난 13일 담양군 소재의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온정을 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종원 의원은 ‘기쁨원’을 비롯해 ‘빛고을 공동체’, ‘예수마음의 집’ 등 지역 사회복지시설 3곳을 잇달아 방문하여 기관에 필요한 생필품을 전달하고 기관별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들 시설은 녹록치 않은 여건 속에서도 의지할 곳 없이 가난하고 소외된 어르신들의 요양, 노숙인들의 자활 치료 및 지적장애우의 교육 등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지역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담당하는 곳들로 알려져 있다.

특히, 코로나19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시설종사자 및 이용자들과 접촉을 최대한 줄이고자 시설 외부에서 위문품을 전달했다.

박종원 의원은 “코로나19 위기로 더욱 힘겨운 상황에 놓인 어려운 분들을 위해 헌신해주시는 복지시설 종사자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코로나19확산으로 인한 경기 침체의 지속으로 지역에 계신 어려운 분들이 소외받지 않도록 세심하게 의정활동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박종원 의원은 해마다 소외 계층 지원을 위해 명절 맞이 복지시설 위문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
호남매일뉴스 hnnews346@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