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 직장어린이집, 순천시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

교육
순천대 직장어린이집, 순천시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상,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표창장 수상 등 잇단 성과 거둬

  • 입력 : 2021. 01.14(목) 09:23
  • 이종백 기자
순천대 직장어린이집, 순천시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
[호남매일뉴스 = 이종백 기자]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 직장어린이집이 순천시에서 선정하는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되었다고 13일 밝혔다.

열린어린이집은 순천시 관내 어린이집 중 가정과 어린이집 간의 소통 및 참여를 통한 개방형 양육환경 조성에 대한 현장조사, 부모 참여활동 사례 조사, 만족도 조사 등에 대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순천대학교 직장어린이집(원장 백선영)은 심사를 거쳐 지난 11월 다시 한번 열린어린이집으로 선정되었다.

이를 통해 오는 2022년 10월까지 △위탁 심사 시 가점 획득 △2년간 부모 모니터링단 점검 유예 △원장 및 교사 보건복지부 보육사업유공자 포상 우선 대상자 추천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백선영 원장은 “순천대학교의 전폭적인 지원과 관심 속에 교사들의 열정이 어우러져 2회 연속으로 열린어린이집에 선정되었다며, 앞으로도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지원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학부모, 보육교직원, 영유아 등 구성원이 신뢰하며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순천대학교 직장어린이집은 지난해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위원장 국회의원 황주홍) 표창장 △순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강한 급식상 △재단법인 전남여성가족재단(사업분야)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올해는 보건복지부의 양성평등교육프로그램(우수보육프로그램 분야) 장관상을 수상하는 등 국립대 직장어린이집으로서 수준 높은 어린이집 문화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이종백 기자 hnnews346@naver.com